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2024.04. 전쟁기념관 야외 전시

브라이언 아담스 전시회를 보러 들린 김에 전쟁기념관도 관람했어요. 일단은 야외전시부터... 

 

전쟁기념관 자체도 세계적으로 손꼽힐만한 수준과 규모의 전쟁박물관이고, 특히 야외 전시의 퀄리티는 매우 높습니다. H형은 지금도 현역으로 뛰고 있는 장수만세 폭격기 B-52 스트라토포트리스(전쟁기념관에 전시된 건 D형)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은 전세계에 이곳 뿐이라고 알고 있어요. 

 

거대한 B-52의 위용... 전장 48.5m, 전폭은 56.4m에 달합니다. 

 

 

F-16 이전까지 우리나라의 주력기였던 F-4 팬텀. 실전배치 당시 미국의 1티어 동맹에게도 수출을 꺼리던 최신예 전투기였는데, 우리나라는 베트남 전 파병을 빌미로 상당히 빨리(1968년. 세계에서 네번째) 매우 싸게 들여올 수 있었죠. 

 

역시 F-16 이전까지 주력기였던 F-5 프리덤 파이터. 

 

위쪽 언덕으로 올라가면 헬기들도 전시되어있어요. 

 

세계 최초의 공격용 헬기 코브라. 

 

다시 아래로 내려오면 대공 미사일과 해군/육군 장비들...

 

아직 멀쩡하게 현역인 K-1도 전시하는 건가 했더니 얘는 시제품이라는군요. 

 

 

브라이언 아담스 사진전과 야외 관람을 마치고 점심을 먹으니 건물 앞에서 공연 리허설이 진행 중이었어요. 군악대/밴드/의장대/전통무술 시범단이 망라된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리허설을 마치고 본공연까지 시간이 꽤 남아 실내 관람하다가 나왔더니 계단은 관객들이 꽉 차있더군요. 그래서 본공연 때는 사진을 못 찍고 리허설 사진만 몇 컷 찍었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