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2017.05. 아트토이 컬쳐(초스압!!)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모처럼 상경하여 봉은사를 방문하...진 않고, 경건한 마음으로 봉은사 앞을 지나 코엑스로 갔습니다. 아트토이 컬쳐를 보여고 간건데 C-페스티벌이라고 푸드 페스티벌, 아트토이 컬쳐, C#, 백상 예술대상까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중이라 사람이 북적이더군요. 4시 쯤 부터는 본격적인 배우들의 레드카펫도 있었던 모양이지만, 저는 그냥 아트토이 컬쳐만 보고 3시 좀 넘어서 철수... >_<;; 20대 때였다면 무리해서라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행사 다 보고 인파에 끼인 채 기를 쓰며 배우 직찍 몇 컷이라도 건졌겠지만, 요즘은 체력도 딸리고 관심 없는 건 과감하게 패스하자는 주의라서요. 


2014년에 가봤고 2015, 2016은 패스했다가 오랜만에 다시 아트토이 컬쳐에 왔네요. 2014년은 아무래도 첫회라 그랬는지 아트토이, 피규어, 인형과 완구까지 혼재된 분위기였는데 피규어 & 프라모델 쪽의 키덜트페어와 인형쪽의 돌프리마켓이 정기행사로 자리를 굳히며 지분을 확보한 덕분인지 이번 아트토이 컬쳐는 '토이'보다 '아트' 쪽에 방점이 찍히고 판매보다 실험적 제품 & 전시 위주의 행사로 방향을 잡으며 색깔을 명확히 한 듯 합니다. 


국내시장이 좁기도 하고 또 피규어인이나 인형인이나 아트토이인이나 사실 대상층이 비슷비슷하긴 하지만, 비슷한 성격의 행사들이 매년 열리는 것보다 이렇게 각자의 색깔이 뚜렷해지며 분화되는 모습은 매우 반갑습니다. 


남는 건 사진 밖에 없다는 생각으로 부지런히 찍다보니 사진이 굉장히 많네요. 스압 미리 죄송합니다 >_<;; 그럼에도 불구하고 못 찍은 것들이 더 많지만요. 그냥 돌아다니다 찍은 거다보니 같은 부스에 나중에 다시 들러 찍은 사진도 있고, 굉장히 순서가 뒤죽박죽입니다. 





















































































































































































여기까지 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좋았던 전시회입니다. 12,000원에 이렇게 실컷 눈호강하고 사진도 마음껏 찍을 수 있는 전시회는 흔치 않죠. 


5월 7일까지 진행되고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다른 전시회들도 있으니까 연휴 때 시간 되시는 분들은 ㅗ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 & 좋은 밤 되세요 >3< /